더김포

김포시 여성친화도시 시민 집단 면접(FGI) 실시

시민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강주완 | 기사입력 2019/04/17 [13:13]

김포시 여성친화도시 시민 집단 면접(FGI) 실시

시민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강주완 | 입력 : 2019/04/17 [13:13]
 

 지난 16일, 김포아트홀 세미나실에서 김포시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 집단 면접(FGI)”을 실시했다.

 

이날은 김포시 여성의 삶과 김포시 여성친화도시 사업에 대한 시민의 정책요구를 조사해 김포시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과제 발굴을 목적으로 김포시에 거주하는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그룹별 면접을 실시했다.

 

대상그룹은 여성새일센터 이용여성, 도심 및 농촌 마을 공동체 참여 여성, 다문화 이주여성, 맞벌이 여성, 사회경제적 참여여성 등 6개 그룹으로 구성됐으며, 면접은 연령별 거주자별 참여자를 선정해 5~10명씩 그룹별 1시간 동안 질문과 대화 형식을 통해 김포시가 여성친화적으로 살기 좋은 곳인지 김포시를 여성친화도시로 조성하기 위해서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해야하는 것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의견들을 자유롭게 얘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집단면접에 참여한 시민들은 “여성친화도시로의 김포시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생각을 얘기 하면서 여성친화 정책에 참여하는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되어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김포시는 시민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김포 조성을 위해 2019년 34개 주요 사업과 시민 제안정책을 통해 새로운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며, 올해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신청을 위해 한 단계 향상된 여성친화도시 김포 조성을 위한 시민 참여를 확대해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에 더욱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