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고 사랑하는 김포시민 여러분, <더김포>신문을 아껴주시는 애독자 여러분! 희망찬 2019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해 따뜻한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김포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9년은 ‘황금돼지의 해’라고 합니다.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황금돼지의 기운으로 새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힘입어 김포의 밀린숙제와 현안 해결에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최대 현안인 서울 지하철 연장사업의 정부 계획 반영 성과를 비롯해 정하영 김포시장과 함께 기획재정부 예산담당 차관을 만나 1600억 원 김포시 국비예산 반영을 요청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한강시네폴리스 산업단지 진입도로(총 사업비 840억 원) 실시설계 및 착공 예산 18억 원 ▲김포~파주 외곽순환고속도로 국비 902억 원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조성사업 국비 46억 원 ▲장기동 제촌IC~양촌읍 누산IC 도로 개설사업 국비 51억 원 등 김포시 주요 국비 예산들을 증액‧반영하는 성과들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 핵심부처 장관들을 직접 설득하고 실무자들을 통해서도 끈질기게 요청했던 서울지하철 김포연장 사업이 정부 광역교통 개선방안에 반영, 발표되어 보람된 마음입니다.
2019년에는 서울지하철 연장과 함께 인천지하철 2호선을 김포를 거쳐 GTX 킨텍스역까지 연장하는 사업이 2021년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방정부 간 협의를 포함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고촌고, 걸포3초, 신곡6초, 향산 초‧중학교, 마산서초 신설과 장기동 금빛초, 풍무동 신풍초 증축 성과를 내었던 것처럼 관내 부족한 학교시설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고, 풍무고와 풍무초 강당‧체육관 건립, 고촌중 수영장 및 체육관 건립, 장기동 고창초 창호개선 등을 위한 국비 예산을 확보한 것처럼 우리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새해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2년 째 정체되었던 시도 5호선, 10여년 동안 지지부진했던 장기도서관과 풍무도서관 건립 사업 등이 올해 개통과 개관을 앞두고 있습니다. 밀린숙제 해결사를 자처하며 지난 3년여 간 열심히 일한 결과 많은 현안들이 성과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시민들께서 불편해 하시는 문제들은 너무도 많습니다.
2019년 더 낮게, 더 가까이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고, 현안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항상 보내주시는 여러분의 사랑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김포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김포 발전을 위해 밤낮없이 애쓰시는 <더김포> 신문의 강주완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김포시민과 애독자 여러분께 더 많이 사랑받는 언론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사랑하는 김포시민 여러분, 그리고 <더김포> 애독자 여러분.
국회의원 김두관(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