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에서는 오는 8월 15일(수) 광복73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 815행사 [광복, 그날의 함성]’을 2015년 1회를 시작으로 4번째 운영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광복절 경축 분위기를 조성하고, 잃었던 국권 회복을 위해 희생한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며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김포 관내 청소년과 시민들의 자긍심과 애국심을 고양 할 수 있도록 청소년,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행사로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 학생들의 기획공연이 준비 중이며, [광복 그날의 함성]이라는 행사 제목처럼 만세재현운동도 청소년, 시민들과 함께 재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가 운영되는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에서는 [광복군 이야기]라는 주제로 광복절 기념 특별기획전도 열릴 예정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20여종 내외로 운영할 예정이니, 가족단위의 행사참여도 좋은 의미가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하였다.
☎ 문의 : 양촌청소년문화의집 031-996-6275/ 독립운동기념관 031-996-6271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