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연간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1월에 이어 5월, 9월 연3회 이용자 모집을 한다.
제2회 이용자 모집은 이달 16일부터 23일까지 주민등록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5개 사업(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에서 300명의 신규 이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2016년 대비 2017년도에 연 7.9%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사회서비스 바우처 수요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시는 ‘형평성’에 기반을 두고 이용자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기본적으로 중위소득 120% 이하에 대하여 신청을 받고, 신청자 중에 다른 어떤 사회서비스도 받지 않은 1개 서비스 신규 신청자에 대해서 가장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그 외에는 모집 규모에 따라 중위소득 50% 이하, 중위소득 50% ∼ 120% 사이 소득 구간별로 선발하겠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사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이용자 준수사항에 대해서도 신청시 안내문을 배포하여 이용자의 권리에 맞는 의무를 이행하도록 독려하고, 미이행시에는 자격 직권중지나 신청 제한을 둬 공급자와 수요자의 수준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한편,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및 이용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 지원단 홈페이지(www.ggss.or.kr) 또는 김포시청 홈페이지(www.gimpo.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소득증빙 서류(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사업별 요구 서류 등을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신청권자가 직접 방문하여 신청기간(05.16.∼05.23.) 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