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지난 8일 「영어&수학 학습법 및 입시 전략설명회」를 평생학습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강남구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인터넷 ‘강남인강’ 수능방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번 설명회를 유치하게 됐다.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에서는 현직 영어, 수학강사와 입시정보 분석가를 초청하여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어, 수학의 수준별 효과적 학습방법과 새정부의 교육정책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 등을 알기 쉽고 상세하게 설명, 지역 청소년들의 2018학년도 대학입시를 위한 나침반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기원 시 행정지원국장은 설명회 인사말에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새정부 대입제도의 변화와 자녀들의 진로, 진학지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대학입시 전략 수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월 관내 뜻있는 교육관계자(김포미래교육연구소)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맞춤형 대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오는 30일 오전 10시 평생학습센터에서 “변화하는 교육정책, 어떻게 준비할까?” 주제의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