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경력 단절 여성 직무교육 이음 사업 활성화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OA사무원 실무과정 개강식 개최

더김포 | 기사입력 2016/03/22 [16:45]

김포시 경력 단절 여성 직무교육 이음 사업 활성화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OA사무원 실무과정 개강식 개최
더김포 | 입력 : 2016/03/22 [16:45]

 

 

 

김포시는 지난 21일 고용복지플러스센터내 새일센터 교육장에서 강사 및 훈련생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OA사무원 실무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한 OA사무원 실무과정은 5월말까지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실질적으로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컴퓨터 교육과 회계실무과정을 병행하여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이 용이하도록 운영한다.

 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은 취업 역량 강화 및 전문기술을 습득해 여성이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수료 후 취업연계 서비스 및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제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진다.

 개강식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대부분 가사와 육아 등의 사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로 교육훈련 신청시 상담과 면접을 거쳐 취업의지가 분명한 사람들이 선정된 만큼 교육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한편 김포새일센터에서 운영하는 직업교육훈련은 총7개 과정으로 4개 과정이 운영중이며 5월초 기업맞춤형 공동주택 경리사무원 양성과정, 7월초 오피스멀티실무 전문가과정, 9월초 노인건강관리 지도사과정이 개강될 예정이다.

*경력단절 여성들의 직업상담, 직업훈련 및 취업연계 등 취업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김포새일센터(☎996-7607~7613)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