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더 김포" 창간축사 7주년

더김포 | 기사입력 2015/07/08 [16:43]

"더 김포" 창간축사 7주년

더김포 | 입력 : 2015/07/08 [16:43]

 

 

먼저 더 김포의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날 현대사회의 삶이 복잡해지면서 대중매체의 역할의 비중이 증대되어지고, 특히, 우리 사회의 경제적 선진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언론의 자율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셀 수 없이 수많은 매체가 토해내는 다양한 정보는 우리 사회와 사람들의 생활을 변화시키는데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문제는 그 변화가 발전적으로 올바르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폭넓은 시야를 갖고 균형 잡힌 비판과 정보를 제공하는 냉철한 정론 매체가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언론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중요하다고 할 것이며, 어떠한 선입관도 배제한 가운데, 부분이 아닌 전체를 관찰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냉철한 비평의 기능을 발휘해 줌으로써 우리 지역사회를 발전적으로 변화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언론은 正論直筆의 원칙을 고수하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보도로 독자로부터 신뢰를 얻는 매체로 성장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내일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는 유익하고 건전한 언론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에, 더 김포가 시대의 요청과 독자들의 기대에 발맞춰 우리 사회에 밝은 빛을 비추는 신문, 독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언론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하면서 끝으로 다시 한 번 창간 7주년을 축하드리며, 더 큰 발전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