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시정 소식지 제작과 지역탐방 취재 등에 참여할 ‘김포사랑’ 어린이 기자를 모집한다.
어린이 기자단은 지역 관련 소식 등 시정 소식지 등에 실릴 기사를 직접 작성하며, 지역의 주요시설 견학 등 현장 취재와 학교의 다양한 소식 전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3~5학년 학생으로 접수기한은 오는 9월 26일까지다.
모두 50여명을 모집하며, 지원 어린이는 최종 선정과정을 거쳐 10월중 위촉식과 함께 정식 기자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기자로 선발된 어린이에 대해서는 기자증 수여, 모범 어린이기자에 대한 시장 표창, 지역탐방취재 참가, 김포시 주관행사 초대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시는 “미래 지역의 주역인 어린이들로 하여금 시정에 직접 참여케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갖게 하고 어린이 시각에 맞춘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키 위해 어린이 기자단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김포시 홈페이지(http://www.gimpo.go.kr) 고시공고란의 지원서를 내려받아 지정주제 기사 1편을 작성한 다음 담당자 e-메일(gimpopj@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어린이 기자단 모집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김포시 공보담당관실(031-980-2065~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