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평생학습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방과후지도사와 샵 마스터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 한다.
학생지도의 전반적인 지식과 운영능력을 갖추고 방과 후 교실을 운영하는 전문교사인 방과후지도사 양성 과정은 평생교육진흥연구회 최승구 독서교육센터장의 주도로 운영된다.
판매직원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리더십과 고객관리 능력을 갖춘 패션매장 전문가 샵 마스터 양성과정은 국가공인 샵 마스터 자격증 검정위원 및 국제대학교 패션 샵 마스터학과 외래교수인 김미경 교수 주도로 패션코디네이터, 셀링 스킬, 디스플레이 능력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이 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 참여자에게는 평생학습센터 취업상담실·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 활동에 도움이 되는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을 알선 할 계획이다.
방과후지도사 양성과정 교육 대상자는 아동교육에 관심 있는 40~50세 미만의 중·장년층 경력단절 여성이며, 샵 마스터 양성과정 교육 대상자는 샵 마스터로 취업에 관심 있는 만 20세~45세 미만 청·장년층의 김포시민으로 모집기간은 8월 4일부터 8월 22일까지다.
참여방법은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ing.go.kr)를 방문해 인터넷으로 접수 하면 된다.
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일·가정 양립의 어려움을 느껴 실업자로 남아 있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취업지원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과 일자리 정보 및 매칭을 통해 우수한 인적자원이 지역사회에서 재취업 할 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