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서가 지난 21일 김포아트홀에서 과수재배에 관심 있는 초보, 예비 농업인과 3년 미만 농업인을 대상으로 과수원 개설 기초 교육반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과수에 대한 기초 교육 실시 및 체계적인 농업기술지도를 통한 성공적인 과원 기반 조성을 위해 4월 21일부터 25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과수 조성기초, 토양 및 수분관리, 시비, 정지 및 전정 기초지식, 수확 후 과원관리 요령에 대해 전할 예정이며, 특히 귀농 예정자들의 과수를 재배하려는 관심이 높아져 당초 계획인원 보다 많은 교육생들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과수는 한번 재식하면 한 장소에서 오랫동안 재배하여야 하며,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나무를 심기 전에 토질, 품종 등 많은 것을 검토해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인과 귀농예정자 등 초보, 예비 농업인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과수원 개설 기초교육을 실시해 초보 농업인의 시행착오 및 각종 장해 발생을 줄이고 성공적인 과수원 개원에 도움을 주고자 교육과정을 개설했다”며, “앞으로 과수 재배에 관심 있는 초보 농업인을 위한 지속적인 재배기술 교육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의 원예기술팀 980-5093).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