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는 9~10일 양일간 김포대학교에서 청년층 취업률 제고를 위한 ‘힘내라 청년!’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김포대학교에 다니는 재학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층 구직자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입사지원서 작성법, 모의면접, 이미지메이킹, 기업분석 등을 통한 현장 실습위주의 교육이 펼쳐졌다.
김포시일자리센터의 커리어 전문컨설턴트의 2일간의 집단프로그램 후 추후개별상담을 원하는 청년 구직자에 한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사후관리 등 일자리 관련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는 6월에는 김포시청에서 관내 거주하는 20~29세 청년층을 대상으로 5일간 진행되는 집단프로그램은 별관 2층 영상회의실에서 실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으로 청년층의 취업난을 다소나마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6월에 운영될 청년취업프로그램 사업에 청년층의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취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접수한 구직자 정보는 김포일자리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후관리가 이뤄지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 일자리센터031-980-2685~8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