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과 인정이 만나는 우리 김포장터! 청소년과 함께해요청소년참여활동단 참 Cham 참 과 함께하는 김포5일장 활성화 홍보 캠페인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관장 김광중) 소속 청소년참여활동단 [참∙Cham∙참]팀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하는 여성가족부 청소년 참여부문 공모사업인 김포5일장활성화 프로젝트 <추억과 인정이 만나는 우리 김포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청소년들이 직접 주제선정 회의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 살면서 잊고 있던 우리전통문화를 되돌아 보고 활성화하자는 큰 틀을 가지고 시작을 하였으며, 그 중에 정과 추억을 사고파는 5일장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먼저 김포지역에 있는 5일장이 열리는 곳과 활성화 정도를 파악하였으며, 김포장( 2일7일) 하성장(4일, 9일), 통진장(3일,8일), 양곡장(1일, 6일), 군하리장(5일, 10일)의 5개 장터를 주요 활동장소로 선정하였다.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사업을 알려야 하는 만큼 지난 3월 22일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에 참가하여 개회식에 참가한 김포시의회 의원들과 내빈들, 청소년들에게 5일장 홍보공연을 선보이고 커다란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4월 19일 김포시 봄꽃축제에 참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김포5일장 활성화 캠페인’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지역주민 및 청소년들에게 설명하고 공연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김포 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며, 길거리 홍보공연, 거리 캠페인, 홍보 UCC제작의 삭제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들을 대상으로 만남과 정보를 공유하는 장소이자 사람들의 삶의 희로애락이 펼쳐지는 문화의 집산지인 5일장의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5일장 활성화 활동에 참가하고 있는 청소년참여활동단 김성 학생은 김포지역의 고유문화 유산인 5일장이 우리들의 작은 노력으로 더욱 활성화 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활동하는 자체가 보람되고 행복하다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