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경찰서(서장 고창경)는 2. 28. 14:00, 경찰서 중회의실에서 아동의 안전, 아동범죄 예방을 위한 「아동안전지킴이」의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하고 합동순찰을 실시하였다. 전직교사, 대한경우회원, 대한노인회원 중 경험이 풍부하고 사명감을 가진 노인계층을 중심으로 총 40명의「아동안전지킴이」를 선발․구성, 3. 1부터 12. 31까지 14:00부터 4시간동안 아이들이 주로 다니는 학교, 공원, 놀이터 주변 등을 도보순찰의 방법으로 아동보호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이 날 아동지킴이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와 본 제도의 취지 및 범죄 발생 시 대응 요령 등 교육, 합동 순찰을 하며 활동사항 격려 및 애로사항 청취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되는 이○○씨는 “아동안전지킴이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일을 하게 되어 기쁘다. 감사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며 김포서 「아동안전지킴이」로써 소감을 밝혔다.
고창경 경찰서장은 “아이들의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내실 있는 지킴이 활동과 더불어, 김포가 더욱 더 시민의 안전한 도시로 나아가는데 모두가 협력해야 한다. ”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