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청와대 뉴스

박 대통령,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 참석

홍선기 | 기사입력 2014/01/13 [17:03]

청와대 뉴스

박 대통령,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 참석
홍선기 | 입력 : 2014/01/13 [17:03]

 박근혜 대통령은 10일 오후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리는 「2014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 신년 인사를 전하고 참석자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었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대한민국의 위대한 미래, 과학기술과 정보방송통신이 열어 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박상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장을 포함한 과학기술계 인사들과 경상현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회장을 포함한 ICT계 인사 약 800명이 한자리에 모여 과학기술·ICT 발전을 위한 새해의 포부를 나누고 상호 교류와 화합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박 대통령은 인사말을 통해 그간 대한민국이 첨단산업국으로 발전하는데 기여해 온 과학기술·ICT인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광역시ㆍ도별 “창조경제혁신센터” 구축, “창조경제비타민 프로젝트” 확대 등 새해의 창조경제 본격 실현 구상을 언급하며, 앞으로 과학기술·ICT인이 창조경제의 최첨단 현장에서 경제혁신과 국가발전을 선도해 줄 것을 당부하셨다.

 

과학기술·ICT계는 신진 유망 과학자인 조은애 씨(2013 공학한림원상 수상)·지은수 씨(국제수학올림피아드 1위) 및 차세대 ICT 주자인 김현주 씨(IT 여성기업인협회 회장)·김성윤 씨((주) 아이포트폴리오 대표)의 다짐을 대표로 정부의 창조경제 실현 노력에 적극 동참하며 우리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는 데 기여하겠다는 의지도 밝히었다.

이번 행사는 박상대 과총 회장과 경상현 ICT 대연합 회장의 개회사와 주제영상 상영, 과학기술·ICT계 차세대 주자들의 신년 다짐, 과학기술·ICT계 대표의 건배제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