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31만 시민여러분!
2014년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가슴 벅찬 기대감으로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하시는 일마다 소원성취하시어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풍요로운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리며, 지난 한 해 동안 김포시의회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크고 작은 일들이 끊이지 않아 그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돌이켜보면 북한의 핵실험, 부동산가격 하락으로 인한 가계부채 증가, 국제적인 금융위기로 경제성장률 하향조정, 금융불안, 물가의 고공행진 등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각 분야의 커다란 변화 속에 우리시도 경기침체로 인한 한강신도시 아파트 분양률 저조와 신도시 기반구축이 늦어지는 등 힘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2014년 갑오년 새해에는 31만 시민의 꿈을 실현시키는 희망찬 의회를 실현하고, 시민여러분 모두가 진정한 주인이 되는 김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시의 현안사항과 시민생활에 밀접한 분야는 현장 확인을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나 아직도 지역 간의 균형발전, 시민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 등 풀어나가야 할 많은 숙제들이 산적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난 12월에는 김포도시철도사업의 논란 속에 철도 디자인 확정과 사업 시공사 선정으로 최고의 성능과 품질을 갖춘 지하철 건설 사업추진이 탄력을 받고 있어, 건설공사가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시는 어느 지역보다 지리적 위치와 풍부한 인적자원 등 우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일자리창출에 전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습니다.
경제가 어려운 때일수록 서민경제는 그 기반이 약화되고 힘들어 지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시민에게 희망을 주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전문성을 겸비한 민생위주의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며, 시민들의 생활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민생안정과 올바른 복지정책방향을 설정하고 열심히 일하는 의회상 구현에 앞장 서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 의회,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공감대 확산으로 김포시의 미래를 원활하게 열어 나갈 수 있도록 헌신봉사 할 것입니다.
제5대 김포시의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시민과의 약속사항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이행함으로써 내년에 새롭게 출범하는 제6대 김포시의회가 시민을 위한 의정을 지속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활동기반을 다져놓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금년도 우리 시의회가 시민의 마음과 하나되는 소통된 모습으로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리며 모든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