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사설] “혁신적인 졸업식을 진행한 고창초등학교에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더김포 | 기사입력 2009/03/04 [00:00]

[사설] “혁신적인 졸업식을 진행한 고창초등학교에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더김포 | 입력 : 2009/03/04 [00:00]
“혁신적인 졸업식을 진행한 고창초등학교에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김포관내 한 초등학교에서 지금까지 진행되었던 졸업식을 탈피하고 사랑과 꿈이 가득한 혁신적인 졸업식을 가져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는 졸업식이라 하면 부모님들을 모셔놓고 송사와 답사를 한 뒤 교장선생님의 사랑의 말씀과 주변 유명 인사들의 축하의 인사와 함께 졸업장을 받는 식순을 떠올린다. 그러나 김포 관내에 위치한 고창초등학교(학교장 채동수)에서는 올해의 졸업식에서 기존의 졸업장 수여식 위주의 방식을 탈피해 졸업식에 앞서 사전 특강을 실시하고 특별행사등을 가졌다. 사전 특강은 3일간 학교장, 운영위원 회장을 강사로 모셔 새 출발을 맞이하는 졸업생들에게 모교 사랑과 동문 사랑의 마음을 갖는 시간이 되도록 하였으며, 졸업식 사전 행사로 학생들이 1년간 활동한 장면을 영상앨범으로 제작, 방영하였고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졸업생들이 담임선생님께 꽃을 달아드리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졸업식에 앞서 도서실에서 인성발달상(185명)등의 학교장상과 교육기관 표창을 하였으며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또한 졸업장 수여식에서는 기존방식을 바꿔 학생들의 이야기를 영상 편지로 제작. 방영하였으며 교장선생님께서 6학년 전체대표 아동에게 직접 졸업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갖고 졸업식장 모습을 영상에 담아 방영하였다. 또한 6학년 학생들의 꿈을 담아 20년 후에 공개할 수 있도록 꿈상자에 담아 교육박물관에 보관하는 행사도 추진하였다. 마지막에는 상을 받은 학생들은 상을 주신 분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감사편지를 써서 전달하는 등 학생, 선생님,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고 어울리는 축제 한마당이 되어 사랑과 꿈이 있는 졸업식을 실시하였다. 생각해보면 우리에게는 초등학교 졸업식은 무척이나 뜻 깊고 의미 있는 일이다. 학교를 다니면서 최초로 갖는 졸업식이기에 더욱 기억에 남는 것이다. 이렇게 기억에 남는 졸업식을 단순한 졸업식이 아닌, 뜻 깊은 행사가 진행되고 오랜시간동안 기억 속에 남아 있도록 배려하는 고창초등학교에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