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민·관·군 합동 집중 방역 실시

지역내 감염 차단위해 민·관·군이 '철통 방역'다중이용시설 중심으로 선제적 방역으로 감염 차단

김수영 | 기사입력 2020/03/05 [15:35]

김포시, 민·관·군 합동 집중 방역 실시

지역내 감염 차단위해 민·관·군이 '철통 방역'다중이용시설 중심으로 선제적 방역으로 감염 차단
김수영 | 입력 : 2020/03/05 [15:35]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코로나19의 지역내 확산을 차단하고 감염병으로부터 학생들이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6일까지 육군 제17사단과 협조해 관내 학원가에 대한 집중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방역은 김포교육지원청을 통해 신청이 접수된 학원뿐만 아니라 학원이 입주해 있는 건물 내 엘리베이터, 계단(), 출입문 손잡이까지 꼼꼼히 이뤄지며, 인근 상점에서 방역을 의뢰하면 현장에서 즉시 소독이 실시되기도 한다.

 

채낙중 자원순환과장은 방역활동에 여념이 없는 군 장병들의 편의를 위해 클린기동대를 활용해 소독분사기의 이동과 약제 조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중식지원도 식당이 아닌 행정복지센터 회의실 등을 대여해 도시락을 제공하고 작업 후 목욕을 실시하는 등 군 장병들의 위생과 감염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포시자율방재단도 아파트 밀집 단지, 다중이용시설 중심 선제적 방역 실시

 

김포시자율방재단(단장 신현실)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대응해 안전한 교육환경과 주거환경을 위해 지난 224일부터 3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마산동, 구래동, 운양동 지역 아파트 밀집단지와 관내 초중고교 및 운양역 등에서 선제적 방역을 실시했다.

 

 

 

 

 

 

지난 224일에는 마산동 거리방역을 226일에는 구래동행정복지센터와 나비마을3APT단지와 우미린 아파트 및 상가 방역을 32일에는 운양동 한신더휴테라스 12단지, 래미안 아파트, 일성트루엘하우스 등을 집중 방역했으며, 3일에는 운양동 e편한세상, 한라비발디아파트, 운양초, 운양고, 김포제일고, 하늘빛 중학교와 운양역 등 학교지역과 다중이용시설 주변을 집중적으로 방역했다.

 

그간 4회에 걸쳐 자율방재단원 46명이 자발적으로 방역에 임하고 솔선수범하는 모습에 인근 주민들은 고마움을 나타내기도 했다.

 

두춘언 안전총괄과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자율방재단의 역할이 매우 크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 재해 발생 시 안전한 김포를 만들기 위해 자율방재단과 긴밀히 협력해 신속한 피해 대응과 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월곶면 자율방역단버스정류장 등 공공시설 일제 소독

 

 

 

월곶면 자율방역단은 지난 4일 각 단체회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월곶면 노인복지시설 20개소를 포함해 교회 32개소와 버스정류장 26개소에 대한 소독을 실시했다.

 

 

 

 

 

 

이날 소독은 월곶면 지역발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회, 주민자치회원 등 총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6팀으로 나눠 등짐펌프 5, 분무기 4, 방역복 20, 방역화 20, 소독약 28L를 활용해 실시됐다.

 

월곶면 자율방역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활동에 힘을 쏟고자 지난 26일부터 두 차례에 걸쳐 버스정류장과 공공시설에 방역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월곶면은 이 외에도 청사 출입자에 대한 방문 기록 작성 및 손소독제 사용 협조를 안내하고 있으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과 센터 운영을 잠정 중단한 상태다.

 

김경수 월곶면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많은 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하며 이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없는 월곶면을 위해 더욱 더 방역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포복지재단 사회복지시설 및 다문화이용 시설 중심 집중 방역

 

김포복지재단(대표이사 이병우)도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및 확산을 막기위해 지난 2일부터 김포시 내 사회복지시설 중 장애인시설 및 아동시설, 다문화 및 기타시설에 대해 집중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김포복지재단은 자체 방역을 제외한 장애인 17개소, 아동 19개소, 다문화 4개소, 기타 2개소 등 총 42개소를 지원하고 있다.

 

하나장애인자립생활센터 문지영 국장은 사무실, 통합교육실 등 의자, 책상 곳곳에 소독방역을 통해 지역중증장애인 및 지역주민들이 자주 방문하고 이용하는 공간에 소독지원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방역업체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보호작업장)친환경 소독 및 방역에 대해 중증장애인생산품생산시설로 지정받아 수행 중에 있는 밀알꿈씨에서 진행된다.

 

이병우 대표이사는 관내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 때 까지 사회복지시설과 단체에 대한 방역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