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승원, 광명3)은 11월 28일(화)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실에서 도시재생기획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시재생기획단(단장 임채호 의원, 안양3)은 지난 10월 문재인 정부 국정 100대 과제 ‘도시재생 뉴딜사업’인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법률, 행․재정으로 미비한 부분을 선제적으로 지원, 해결하는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출범했다.
박승원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내 도시재생은 도민의 삶의 질과 도시 경쟁력 향상에 맞춰야 하며, 모든 시민이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전략 및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채호 의원은 “경기도 도시재생사업은 도심과 노후 주거지 생활여건 개선으로 쇠퇴한 도심지역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도시재생기획단은 워크샾, 토론회, 간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시․군 맞춤형 도시 재생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도시재생과장이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하고, 도시재생기획단 의원들과 자문위원회 자문위원들의 추진 방향과 개선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