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6월 14일(수) 14시 30분, 경기도의회 의장접견실에서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경기도-러시아 간 정책협력 추진 간담회’를 가졌다.
경제과학위원회 김길섭(자유한국당, 비례)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오늘 간담회에서 정기열 의장은 경기도의회를 방문한 블라디미르 부략크 리꼴라노비치 (㈜베크) 회장을 환대하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경기도-러시아 간 경제협력과 청년실업해소를 위한 문제를 공유하고 우정을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블라디미르 부략크 리꼴라노비치 회장은 여러 차례 한국방문으로 한국인들의 근면성과 높은 기술력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한국과 러시아 양국이 경제, 학업, 문화, 관광 등 많은 분야에서 교류가 활성화돼 양국의 문화가 더욱 풍성해지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어 한국-러시아 산업과학기술위원회 김한태 위원장을 비롯한 의회 방문단과 정 의장은 청년실업해소를 위한 양국 간 농업기술 지원 방안 및 기술교류 등 세부적인 논의를 했다.
정 의장은 경기도와 러시아 간 기술 교류를 통해 청년실업이 해소되고, 경기도의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찾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