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청렴 소방 구현을 위한 소방관련업체 청렴협약 시행

강주완 | 기사입력 2016/05/19 [16:51]

청렴 소방 구현을 위한 소방관련업체 청렴협약 시행

강주완 | 입력 : 2016/05/19 [16:51]

 

김포소방서(서장 박승주)는 오는 5월 30일까지 김포 관내 소방관련업체로 등록한 53개 업체를 대상으로 소방관계법령 준수여부 등의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하며 신규 등록 15개 업체와는 청렴협약을 체결해 부조리가 없는 깨끗한 청렴 소방 구현에 나선다고 밝혔다.

우선 전체 53개 업체 중 1일 3 ~ 4곳을 방문해 ▲ 업체 등록기준 준수여부 ▲ 등록증 대여여부 ▲ 기술인력의 이중취업 여부 ▲ 불법 및 부실공사 시공행위여부 등을 점검하며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안은 행정지도 및 컨설팅을 실시하고 중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과태료 등의 행정처분을 하게 된다.

아울러 2015~16년 신규로 등록한 15개 업체를 대상으로는 청렴협약 및 서약서를 작성을 통해 소방조직의 강력한 청렴의지 전파 및 업체 관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함과 더불어 민ㆍ관이 함께 노력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한편, 소방관련업으로는 소방시설 설계업, 공사업, 소방공사 감리업, 소방시설 관리업, 방염처리업 등이 있다.

김포소방서 재난안전과장(과장 원용석)은 “ 이번 점검기간을 통해 소방법령 운영에 대한 정보공유와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신규업체와의 청렴협약을 통해 부정부패 척결에 앞장서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