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안전하고 즐거운 초등돌봄교실 운영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초등돌봄교실 담당교사 안전관리 연수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7/08 [10:03]

안전하고 즐거운 초등돌봄교실 운영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초등돌봄교실 담당교사 안전관리 연수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4/07/08 [10:03]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 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  4일에 초등돌봄교실 담당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초등돌봄교실 안전관리 방안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초등돌봄교실은 아동의 전인적 성장발달을 도모하고, 맞벌이가정과 취약계층 자녀의 돌봄 및 특기신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적은 비용으로 안전한 돌봄과 교육이 이루어짐으로 인해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나 올해는 초등돌봄교실의 확대 운영으로 인하여 초등돌봄교실에 대한 기대 및 수요가 증가하여서 김포 관내의 초등돌봄교실은 오후돌봄 100학급, 저녁돌봄 6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규교육과정 이후의 늦은 시간까지 돌봄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안전관리 및 귀가지도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 상황이다.

 

 이 날 연수는 초등돌봄교실 운영상의 주요점과 아동 및 교실의 안전관리를 위해 마련하였다. ‘따뜻한 학습, 행복한 성장을 위한 초등돌봄교실 운영’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맡은 갈뫼초등학교 박정애 교감은 “초등돌봄교실은 아동의 정서 발달과 안전한 돌봄을 우선과제로 하고 있으므로 분야별 안전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맞춘 교육과 점검이 이루어지므로 실제적인 안전관리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였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김주섭 교육장은 “초등돌봄교실의 활성화를 위해 최우선적으로 계층간․지역간 교육격차 완화, 돌봄교실 확대 등으로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학교의 특성이 반영된 돌봄교실 개발 환경 지원, 우수 교육기관 프로그램 연계, 돌봄교실 컨설팅을 통해 돌봄교실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