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교장선생님들, 열띤 토론을 펼치다!

모든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김포교육을 위해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7/03 [11:14]

교장선생님들, 열띤 토론을 펼치다!

모든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김포교육을 위해
강주완 | 입력 : 2014/07/03 [11:14]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에서는  2일 수요일 효원연수문화센터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 77명이 참석하는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오늘 행복한 아이를 만들기 위해 학교에서 꼭 알아야 하고 필요로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학교장으로서의 역할과 경영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학교경영을 위해 ‘기초학습 부진 구제를 위한 학력향상 방안, 배움중심수업과 학습방법 활성화 방안,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방안,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 실천 방안’ 라는 4개의 주제로 세시간 동안 열띤 토론을 펼쳤다.

분임토론과 전체토론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 허숙희 과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특수교육의 이해와 민원 대처방안에 관한 내용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특수교육의 이해를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과 실제적인 진로진학지도 등 적극적인 교육지원활동으로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가자는 내용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김주섭 교육장은 ‘학생 중심, 선생님 중심의 민주적인 학교경영으로 우리 아이들이 한 명도 뒤처짐 없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며 행복한 아이들을 만들기 위해 교장선생님들의 적극적인 리더십과 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