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성인 지적장애인 성교육 ‘미술로 풀어가는 성(性)이야기’ 실시

김포시평생학습센터 2014년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선정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4/11 [13:41]

성인 지적장애인 성교육 ‘미술로 풀어가는 성(性)이야기’ 실시

김포시평생학습센터 2014년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선정
강주완 | 입력 : 2014/04/11 [13:41]

김포시성인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석지관)는 김포시평생학습센터 2014년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김포시성인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용자 12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총 9회기) 성인 지적장애인 성교육 ‘미술로 풀어가는 성(性)이야기’를 실시한다.

 

성인 지적장애인 성교육 ‘미술로 풀어가는 성(性)이야기’는 장애특성과 인지능력을 고려하여 쉽게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미술활동’을 접목한 성교육이다. 3명의 성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자아 찾기, 나의 뿌리 찾기, 남/녀의 성(性) 특징 알기, 옷의 필요성과 청결, 이성과 사랑, 성폭력, 양성평등, 성(性) 정형화의 특징’을 주제로(총 8회기) 이용자 장애특성 및 수행능력에 따른 개별 지도를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마지막 회기에는 장애인 전문 성교육 체험관 견학을 실시하여 성인 지적장애인의 올바른 성지식과 가치관을 정립하고, 폭넓은 인간관계를 맺음으로써 건강한 성문화 형성을 도모하고자 한다.

 

김포시성인장애인주간보호센터 관계자는 김포시평생학습센터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성인 지적장애인들이 올바른 성지식을 습득하고, 청결한 생활을 유지하며, 성범죄를 예방하고, 건전하고 올바른 관계 형성을 도모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성인장애인주간보호센터(☎031-989-9322)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