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이해와 소통으로 가꾸어 가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2012 학부모 3차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

홍선기 | 기사입력 2012/09/20 [19:21]

이해와 소통으로 가꾸어 가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2012 학부모 3차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
홍선기 | 입력 : 2012/09/20 [19:21]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신곡초등학교 (학교장 신점식)』에서는 9월 20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시청각실에서 2012학년 학부모 3차 설명회 및 학교폭력 예방 학부모연수를 실시하였다. 3차 학부모 설명회에는 ‘신곡교육 이렇게 교육합니다’ 라는 안내를 통해 친절, 질서, 예절, 청결의 생활화로 기본생활습관형성과 가정과 연계한 배려와 나눔의 실천교육을 실시하여 서로 사랑하고 돕는 좋은 성품기르기 인성교육에 노력하고 있음을 설명하였다. 또한 방과후학교 및 토요방과후 학교 운영은 학교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학업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체육, 문화, 예술활동 등에 적극 참여를 권장하였다. 특히 토요 방과후학교 모든 프로그램도 무료로 운영 중이므로 많은 학생들의 참여하여 토요일을 알차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또한 10월부터 실시될 교원개발능력개발평가에 실시목적과 참여방법 안내로 학생과 학부모, 교사 그리고 학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은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달려 있으며 공정하고 타당한 평가가 실시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하였다. 이어 실시한 학교폭력예방 학부모연수는 강사를 초청하여 실시하였는데 학교폭력발생 시 대처 및 조치, 예방을 위한 학부모님들의 역할을 안내하였다. 강사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해서는 따뜻한 가정, 건강한 부모가 건강한 자녀를 만듬을 강조하였다. 바쁜 가운데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여 학교폭력예방의 절실함을 공감하였고 우리아이가 피해자가 되거나 피해를 주는 아이가 되지 않도록 가정과 학교가 함께 노력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다짐하였다.

연수에서 신점식 교장선생님께서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요, 모두 하나같이 소중하게 보살펴서 학교폭력으로부터 가슴아파하는 어린이가 한 명도 없었으면 한다” 고 말씀하셨다.

연수 참여하신 금정란 학부모님께서는 “ 자녀는 부모의 등을 보고 자란다는 말이 가장 감명 깊었으며 경청하고 수용하고 공감의 대화로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부모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소감을 얘기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