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생 중심의 내실있는 가현 방과후 학교

김포 가현초, 다양한 특기․적성 교육활동 운영

주진경 | 기사입력 2012/09/14 [13:31]

학생 중심의 내실있는 가현 방과후 학교

김포 가현초, 다양한 특기․적성 교육활동 운영
주진경 | 입력 : 2012/09/14 [13:31]

 김포 가현초등학교(학교장 최세희)가 다양한 방과후 특기․적성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고 있다. 2012년도 2학기 방과후 학교에 개설된 강좌는 창의과학, 바이올린, 컴퓨터, 플룻, 미술, 골프, 논술, 주산, 영어회화, 배드민턴, 칼라점토&종이접기, 한자급수, 로봇, 교육마술, POP(예쁜손글씨), 축구, 방송댄스, 바둑 등 총 18개이며 632명(중복 수강 포함)의 아동이 참여하고 있다. 학부모와 학생의 요구를 조사하여 강좌 개설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였으며, 지속적인 만족도 조사 및 공개수업을 통해 프로그램의 질을 개선하고 있다.

가현초는 아동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토요일에 특기․적성 바둑부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사회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인근 아파트의 스포츠 센터에서는 골프부와 방송댄스부를 운영할 수 있는 시설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가현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장소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작년 9월에 개교한 가현초등학교는 신설학교라는 특수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개교 직후인 2011년 2학기부터 방과후 특기․적성 교육활동을 정식으로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 참여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었으며, 가현초가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신뢰를 얻는 계기가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