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공익근무요원 장학혜택으로 일석이조 효과 기대

주진경 | 기사입력 2012/06/27 [10:30]

공익근무요원 장학혜택으로 일석이조 효과 기대

주진경 | 입력 : 2012/06/27 [10:30]

 인천ㆍ경기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6월 26일 복무중인 공익근무요원에 대하여 병역의무 이행자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서울사이버대학교와 공익근무요원 장학 혜택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공익근무하면서 학사학위는 물론 국가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공익근무요원이 복무확인서를 제출하면 일반학생에 비해 20% 할인된 금액으로 수강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현재 인천ㆍ경기지방병무청 관내에서 근무하는 공익근무요원 약 11,0000여명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소집되는 공익근무요원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김 종호 인천ㆍ경기지방병무청장은 본 협약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성실히 병역을 이행하려는 공익근무요원들에게 용기를 주고 나아가 병역이행기간이 잃어버린 세월이 아니라 인생에 있어서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민․관이 적극 협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인천ㆍ경기지방병무청에서는 지난해에도 서울사이버대학교와 임직원 위탁교육 장학혜택 협약을 체결 하였으며 이번에 복무 중에 있는 공익근무요원까지 대상을 확대 함으로써 사기진작 및 경제적 부담 완화로 소집해제 후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도 인천ㆍ경기지방병무청은 성실하게 복무하는 공익근무요원들이 그에 합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유관 기관․단체 등과 협력을 강화하여 나갈 것이며,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적극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