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024 월곶 저잣거리 축제, 성공적 개최 준비 돌입

월곶 달빛 놀이터, 다채로운 저잣거리의 밤을 만끽하다!

안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2:17]

2024 월곶 저잣거리 축제, 성공적 개최 준비 돌입

월곶 달빛 놀이터, 다채로운 저잣거리의 밤을 만끽하다!

안영숙 기자 | 입력 : 2024/08/13 [12:17]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오는 9월 7일 월곶면 군하리(월곶생활문화센터 및 군하숲길)에서 열릴 ‘월곶 저잣거리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본격 준비에 돌입했다.

 

올해는 `월곶 달빛 놀이터`라는 야행 놀이 콘셉트로 기획되어 조선시대 전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청사초롱 만들기, 한복 체험 등 전통 놀이와 자연을 벗삼아 놀 수 있는 숲 체험 및 북 콘서트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며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 및 신선한 먹거리 장터로 한층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작년과 동일하게 군하숲길 내 화려한 야간조명과 빛 조형물을 설치하여 역사와 한데 어우러진 아름다운 월곶의 야간경관을 다시 한번 제공할 계획이다. 야간경관시설은 축제 당일 뿐만 아니라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추석연휴 기간을 포함한 9. 7.(토) ~ 9. 18.(수)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야간경관시설과 어우러진 `달빛 영화관`을 운영하여 야외에서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돗자리 등에 앉아 영화를 감상하는 특별한 가을밤의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월곶면 군하리의 지역적 특색과 야간 관광 콘텐츠를 접목하여 월곶 저잣거리와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