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경기도의회] 이기형 의원, 임태희 교육감과 솔터고 화재 현장 방문 및 긴급점검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12:11]

[경기도의회] 이기형 의원, 임태희 교육감과 솔터고 화재 현장 방문 및 긴급점검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2/21 [12:11]

 

경기도의회 이기형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4)은 21일 오전 8시 임태희 교육감을 만나 솔터고등학교 화재복구 현장에 방문해 조속한 화재 복구와 학사 일정 정상화에 대한 계획을 점검했다.

 

이는 이기형 의원이 지난 19일, 제373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포의 긴급 현안으로 임태희 교육감에게 조속한 시일 내 솔터고 화재 복구 현장에 방문을 촉구하면서 성사된 것으로 화재복구에 대한 긴급 예산 투입과 교육청 주도의 복구, 특히 화재가 복구되는 동안 대체 공간으로 운유고등학교의 가용 교실을 활용하는 방안을 확정함에 따라 통학버스 투입을 통해 솔터고 학생들에 대한 통학 지원을 추가적으로 제안했다.

 

솔터고등학교는 지난 1월 24일 화재가 일어나 1층 식당 및 조리실, 연결통로, 홀 및 계단과 4층 3학년 교무실과 외벽 등이 전소됐다. 교육공간이 손실됨에 따라 당장 3월부터 개학하는 솔터고 학생과 교사 등 비상이 걸렸다.

 

임태희 교육감은 “통학버스 지원 검토와 더불어 경기도교육청이 할 수 있는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이기형 의원은 “인명피해만 없었을 뿐이지 교육공간이 손실됨에 따라 학사일정 운영에 비상이 걸렸다”며 “현장과 소통하며, 학교와 교육청의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자처하며, “행정력을 동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도의원으로서 강력하게 요구하겠다”고 주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