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011.3.17.자 초등 신규 임용 교사 오리엔테이션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한 교사가 되다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3/16 [15:03]

2011.3.17.자 초등 신규 임용 교사 오리엔테이션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한 교사가 되다
강주완 | 입력 : 2011/03/16 [15:03]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3월 16일 13시 30분에 김포교육지원청 3층 소회의실에서 3월 17일자로 김포 관내 11개교에 배치되는 신규 임용 초등교사 19명을 대상으로 교직생활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축사에서 김문수 교육장은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할 수 없다"며 교사의 직무와 교육적 책무성, 교사의 전문성과 올바른 교사상, 김포교육 5대 혁신과제, 학생의 인권과 교권 등 교육 전반에 관해 강조하였다.

 특히 "인간 생애의 최고의 날은 언제나 자기의 인생의 사명을 자각하는 날이며, 언제나 자기의 인생을 바칠 큰 목표나 사명을 발견하는 날이다. 선생님은 뜨거운 열정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는 큰 꿈을 품고 즐겁게 생활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조력자의 역할을,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학업성적과 인성지도는 물론, 진로와 적성을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는 상담자의 역할을, 교직원 상호간에는 세대차를 극복한 돈독한 우정과 사랑으로 즐겁고 보람된 일터가 될 수 있는 연구하는 학교문화 풍토를 조성할 수 있어야 한다."고 신규 교사들에게 당부하였다.

  또한 학생이 있기에 내가 여기 있다 것을 항상 자각하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한 교사, 학생과 학부모에게 사랑받는 교사’가 되어 달라며 ‘창의적인 학급경영전략 길라잡이’를 선물하였다.

  오리엔테이션은 금파초등학교로 발령을 받은 이현아 선생님의 국가와 국민에 대한 공무원 선서를 시작으로, 신규 임용자 19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 교직생활 안내, 학급경영 방법, 김포교육 5대 혁신과제, 질의응답, 기념품 전달 및 사진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걸포초등학교를 비롯한 11개교 초등학교 교감선생님과 학교 관계자가 김포교육지원청으로 방문하여, 신규 교사를 부임지로 직접 안내하는 미덕을 후배 선생님들에게 보여 주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이들 신규교사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연수를 학교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갖춘 교육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