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고촌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 성료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10/18 [11:11]

고촌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 성료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10/18 [11:11]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한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이 청소년의 호평 속에 성료했다.

 

청소년이 미디어 직업체험을 통해 주체적인 미디어 이용자로 성장하기 위해 돕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10월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총 3일에 걸쳐 운영됐다.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 2기_만화가·웹툰작가편’은 만화를 제작하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작가이자 미술가 직업인인 ‘만화가’와 인터넷 상에서 만화를 그리는 직업인 ‘웹툰작가’를 주제로 미디어와 만화·웹툰에 대해 알아보고 청소년이 직접 부캐릭터와 4컷만화를 제작해 최고의 작품을 선정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만화박물관을 방문하여 한국 만화의 역사에 대해 배워보고, 만박탐험대 체험활동을 통해 박물관 곳곳을 탐험해보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평소에 관심 있던 분야인 만화가와 웹툰작가에 대해 이번 기회에 배울 수 있었다”, “그림 그리는 활동이 너무 좋았고, 진로를 고민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너무 재밌었고 다음에도 그림 그리는 활동이 또 있었으면 좋겠다” 등 활동소감을 남겼다.

 

조성훈 수련관장은 “청소년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새로운 미디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청소년 욕구를 반영하여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