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0월 7일부터 10월 15일까지 메타버스 교육 및 체험을 통해 디지털 매체 활용 능력을 배양하고 디지털 윤리를 함양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10192호 ‘(메타)버스타고 사진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하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참가청소년은 활동 참여 후 여성가족부 명의의 활동참여확인서 발급과 청소년수련활동 포트폴리오 작성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메타버스에 대한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디지털 매체 활용능력 향상과 디지털 윤리원칙을 함양하고자 추진됐으며, △스마트 디지털생활(저작권, 윤리) 교육 △스마트폰 사진촬영 교육 및 활동 △메타버스 체험활동 △메타버스 사진전 등의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준서(나진초 4학년) 청소년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친절하게 진행해 준 중봉청소년수련관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학교에는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재밌었고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조성훈 관장은 “참여 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에서 경험한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식견이 확장되는 기회였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의 성장 지원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