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최초, 제1호 모범 도시숲 선정 ‘모담공원’

도시숲 인증 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기대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10/13 [13:30]

김포시 최초, 제1호 모범 도시숲 선정 ‘모담공원’

도시숲 인증 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기대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10/13 [13:30]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운양동 소재 모담공원이 산림청 주관 「2023년 모범도시숲 인증」에서 도시숲?생활숲 부문 ‘모범도시숲’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모범도시숲 인증’은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범적으로 조성 관리되고 있는 도시숲 등을 산림청장이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 대행기관인 (사)산지보전협회의 서류심사와 도시숲 등 분야별 전문가인 ‘모범도시숲인증위원회’ 및 ‘모범도시숲 현장심사단’의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모담공원은 다양한 수종의 수목들이 울창하게 식재되어 있어 기후변화, 폭염,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를 완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을 뿐 아니라, 모담폭포를 비롯하여 다양한 야외 운동기구와 휴게시설 등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공원생태체험 및 공원숲길체험 프로그램, 유아숲체험 등 다양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고를 통해 모범도시숲으로 선정된 결과, 모담공원에는 산림청장 인증 현판이 23년 11월 중 설치될 예정이며, 김포시장은 주민들과 함께하는 현판식을 통하여 김포시 최초 모범도시숲으로 인증된 기쁨을 함께 하고자 한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모담공원이 김포시 최초로 모범도시숲에 선정되어 공원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김포시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공원을 향유할 수 있도록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