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일시청소년쉼터, 제5회 연합아웃리치 성료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09/25 [20:13]

김포시일시청소년쉼터, 제5회 연합아웃리치 성료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09/25 [20:13]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김포시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에서는 지난 22일 구래동 일대에서 2023년도 유관기관 및 지역청소년들과 협력하여 제5회 연합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연합아웃리치 활동은 청소년을 거리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위기상황 조기발견을 통해 가출·비행 등의 예방을 목적으로 운영되었으며, 청소년거리상담실 설치를 통해 현장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청소년거리문화공연 ‘더쉼데이’를 연계 운영하여 보다 많은 청소년이 행사에 참여하고, 상담받을 수 있도록 유도했다.

 

김포시일시청소년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김포시청, 김포경찰서, 성폭력상담소, 학부모운영위원협의회,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 유해환경감시단, 한국샌드아트협회 총 10개 기관과 관내 청소년 9개 팀을 연계하여 운영했다.

 

청소년 가출예방 및 유해환경개선 캠페인과 청소년거리문화공연을 진행하였고, 그밖에 다양한 분야의 상담·체험·교육을 참여 청소년들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했다.

 

또한 참여기관과의 연계 합동 아웃리치를 운영하여 구역별 위험지역, 청소년 밀집지역, 위기취약 사각지대 발굴 등 가정밖·위기청소년 발굴하기 위해 힘썼다.

 

김포시일시청소년쉼터는 이밖에도 지속적으로 거리위험대처교육 및 가출예방을 위한 각종 캠페인, 인식개선사업, 위기청소년 응급지원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