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환경 지키는 것 어렵지 않아요!”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연계 기부활동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09/11 [11:43]

“환경 지키는 것 어렵지 않아요!”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연계 기부활동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09/11 [11:43]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2년부터 인간과 환경의 공존을 추구하는 생태전환교육의 중심 가치를 청소년활동에 반영해 다양한 환경특성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은 2023년 사회참여 프로젝트로 지역연계 기부활동을 추진했다.

 

2023년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은 경기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환경보호를 주제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참여를 통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활동과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분리배출,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에너지 등 기후위기와 관련된 주제를 학습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방과후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하고 친환경수세미 키트와 함께 통진 소재 꿈동산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여, 지역 내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 또한 방과후청소년들이 자원순환 수거함을 설치해 병뚜껑 759개와 아이스팩 14개를 수거하고, 장기동 소재 제로웨이스트샵 ‘바르게 비우고 바르게 채우는 가게(바비바채)’에 전달했다.

 

기부에 참여한 청소년은 “우리가 만든 보드게임을 통해 즐겁게 기후위기 문제에 대해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고, 우리가 모은 병뚜껑이 다시 새로운 쓰임새가 있는 물건으로 태어났으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