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2023년 김포시 청소년 통합축제 라라페스티벌’ 성료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09/05 [11:21]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2023년 김포시 청소년 통합축제 라라페스티벌’ 성료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09/05 [11:21]

 

김포시청소년재단(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일 한강중앙공원에서 개최한 ‘2023년 김포시 청소년 통합축제 라라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하반기 청소년의 달,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 김포시 양성평등 주간행사 통합축제로 운영됐으며, ‘제일 재밌는 이 순간, 우리’라는 슬로건과 놀이 테마에 맞춰 다채롭게 진행됐다.

 

1부 행사는 하반기 청소년의 달 행사로 11종의 체험부스와 16종의 놀이부스가 운영돼 또래와 함께 소통하며 즐길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김포시 양성평등 주간행사는 성인지 감수성 상승놀이,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인식 개선에 앞장섰다.

 

2부에는 야외무대에서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가 진행됐으며 댄스, 밴드분야 동아리 10팀이 참여해 끼와 재능을 발산했다. 동아리 경연결과는 다음과 같다. △대상 하이스코어(댄스) △최우수상 김이손서옥박국(밴드) △우수상 감자밴드(밴드), △인기상 코어그램(댄스), 에너제틱(댄스)

 

조성훈 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며 지역사회 내 청소년의 권리를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중심의 축제가 더욱더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