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코딩 교육을 단계별로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 및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력 및 논리력을 향상시키며, 나아가 교육 종료 후 SW코딩 3급 자격시험에 도전할 수 있는 2023년 신규 프로그램 ‘놀면서 배우는 SW코딩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5월 30일(화)부터 7월 6일(목)까지 매주 화, 목 총 11회기에 걸쳐 운영되며, △코딩의 기본 알기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 방법 알아보기 △엔트리 기능 익히기 △SW코딩 3급 자격시험 대비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이틀 후인 7.8.(토)에는 SW코딩 3급 자격시험이 진행되어 희망자에 한해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 단체 접수 후 개별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시험접수기간은 6.2.(금)부터 6.7.(수)까지이며 2명 이상일 경우 단체 접수 가능하고, 시험 응시료 2만원은 개인이 부담한다.
참가대상은 관내 11~16세(초등 4학년~중등 3학년) 청소년 10명이며, 5.17.(수)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1인 4만원이며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수강신청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www.fgy.or.kr)
청소년수련관 조성훈 관장은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강화시키고 단계별 코딩 교육을 통해 창의력 및 논리력을 향상시키기를 바라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도전까지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