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2023년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걱정인형과 손편지를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 기부하였다.
2023년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은 경기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환경보호를 주제로 지역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해봄으로서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활동과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통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4월 5일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공동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까지 환경교육 및 업사이클링 교구 제작, 환경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을 알아보고 실제로 실천하는 프로그램등이 운영될 계획이다.
기부에 참여한 청소년은 “버려지는 자투리 천을 활용해 인형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고 노인분들의 걱정을 덜어드리는 인형을 기부해 뿌듯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통진청소년문화의집은 2022년부터 인간과 환경의 공존을 추구하는 생태전환교육의 중심 가치를 청소년활동에 반영해 다양한 환경특성화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래의 그린 리더,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