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진로 미결정 청소년의 진로설계 지원을 위한 ‘개별 맞춤형 진로설계사업’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2022년 신규사업으로, 4.6점의 높은 만족도로 나타났다.
개별 맞춤형 진로설계사업은 2021년 진로교육실태조사 결과 ‘진로적성 및 흥미검사가 진로결정에 도움이 됐다.’는 결과를 반영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12~19세 청소년과 학부모로, 진로 탐색이 필요한 청소년과 자녀의 진로가 고민이 되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내용은 교급별로 다르게 운영된다. 초ㆍ중학생 교급(12세 ~ 16세)은 EBS 진로종합검사와 진로탐색캠프를, 고등학생은 EBS 대학전공탐색검사와 대학전공 선택캠프로 나이대별 필요한 활동으로 맞추어 진행된다.
검사지는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EBS 검사를 활용하여 청소년에게 맞는 진로방향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다. 초ㆍ중 교급 대상인 진로탐색캠프는 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과 삶, 직업, 진로의 의미를 이해하고 진로계획을 수립하여 본인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해 나가는 활동으로 진행되며, 고등 교급 대상인 대학전공선택 캠프에서는 검사해석과 자신에게 맞는 대학전공을 탐색해보는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마지막으로 학부모특강은 자녀의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한 특강과 질의응답 형식으로 운영되어 자녀의 진로에 고민이 있는 학부모들이 궁금증을 해결하고 해답을 얻을 수 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상담본부 조성훈 본부장은 “청소년기에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해보는 활동은 꼭 필요한 과정 중에 하나이며,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고민해보는 활동도 자녀와 학부모 모두에게 중요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본 프로그램은 2월 고등학생을 시작으로, 초ㆍ중ㆍ고 교급별 상, 하반기 1회씩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진로체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