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고창초등학교 겨울방학 독서교실

늘푸른 도서관에서 만나는 겨울 책세상

강주완 | 기사입력 2010/12/31 [10:03]

고창초등학교 겨울방학 독서교실

늘푸른 도서관에서 만나는 겨울 책세상
강주완 | 입력 : 2010/12/31 [10:03]
  

고창초등학교(교장 최종원)에서는 12월 27일(월요일)부터 29일(수요일) 3일에 걸쳐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독서교실을 진행하였다. 고창초등학교에서는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에 독서교실을 실시하여 올바른 독서교육과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워주고 있다.

 

고창초 학생 6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이번 겨울방학 독서교실에서는 ‘책 제목 제비뽑아 독후감쓰기’, 어머니와 선생님께서 들려주시는 책 제목이 나오도록 힌트문장을 만들고 모둠별로 맞추어보는 ‘책 제목 스무고개’, 세계지도책과 세계지리 책을 보고 ‘나만의 세계여행 계획 세우기’, 스노우 맨 책과 영화를 통해 본 ‘스노우 맨 풍선아트’, ‘책 속의 겨울간식 만들기’, ‘영화상영’ 등 흥미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눈이 많이 내린 궂은 날씨에도 많은 아이들이 즐겁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순조로운 진행을 위해 도서보람교사회에서도 협조하였다. 독서교실에 참여한 문정훤 어린이는 “책을 읽기만 하지 않고 책을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여 즐겁고 더 책과 가까워진 느낌이 들어요. 다음에 또 참여할 거예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전에 독서교실에 참여해 본 어린이들 중 대부분이 계속 참여하고 있으며 새로 참여한 아이들도 내년 독서교실에도 꼭 참여하겠다고 다짐하였다.


고창초등학교에서는 독서교실 뿐만 아니라 방학 중에 도서관을 활용한 어린이들에게 ‘도서관 책 달력 수첩’을 배부하고 있으며 수요 영화 상영도 하고 있다. ‘책 달력 수첩’은 도서관을 이용하고 도장을 받으면 개학 후 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독서교실과 방학 중 도서관 활용을 통하여 어린이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어려서부터 도서관을 즐거운 곳으로 인식시켜 생활화하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