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사우동,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 ‘맞춤형 식료품 꾸러미’ 전달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10/13 [17:42]

사우동,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 ‘맞춤형 식료품 꾸러미’ 전달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2/10/13 [17:42]

 

사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영란)는 심층적 개별상담 및 실태파악 후 영양불균형 상태에 놓인 저소득층 홀몸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우동 찾아가는 복지팀에 따르면 이번 ‘맞춤형 식료품 꾸러미 전달식’은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가정을 가가호호 방문하며 기본적인 가전제품과 생필품 필요 여부 등 생활환경을 파악하는 일부터 시작했다. 사우동은 방문 결과를 바탕으로 균형잡힌 식단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대상자에게 영양밀도가 높은 전복죽과 사골곰탕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식료품을 전달 받은 한 어르신은 “챙겨 줄 가족이나 지인이 없어 사는 게 힘들었는데, 그럴 때마다 동에서 이렇게 신경을 써줘 정말 고맙다”며 “나 또한 받은만큼 타인에게 베풀며 살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영란 사우동장은 “사례관리 대상자가 표현하지 않아도 그 욕구를 섬세하게 찾아내고 현장을 파악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고 말했다.

 

앞으로 사우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 발굴뿐 아니라, 사례관리 대상자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모니터링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대상자가 적시에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발로 뛰는 복지를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