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관장 왕정찬)은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9월 30일 500여명의 지역 어르신에게 점심 식사 대접 및 품바 공연, 치매 예방 극복을 위한 캠패인과 웃음 치료 강좌를 진행했다.
이 날 복지관에서는 설렁탕과 함께 추억의 군고구마를 간식으로 제공하였으며, 라이온스 봉사단의 품바 공연으로 어르신에게 웃음과 재미를 드렸다.
함께 진행된 치매 극복의 날 행사는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와 연계하여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 개선을 위한 캠패인을 진행하였으며, 이 날 행사는 치매예방VR체험, OX퀴즈, 청춘인생네컷 등 캠페인과 웃음 치료 강좌로 진행 되었다.
특식 참여 어르신은 “오늘이 무슨 날인데 이렇게 잘 챙겨 주는거냐, 노인을 이렇게 챙겨줘서 너무 고맙고, 군고구마를 보니 옛날 추억도 생각나고 재밌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치매 예방 캠패인 참여 어르신은 “치매를 생각하면 막연히 불안하고 나에게는 일어나지 않겠지 생각했는데 오늘 캠패인에서 치매를 예방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마음이 가벼워졌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이 지나 온 젊은 날의 세월과 노고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앞으로 보내게 될 행복한 노년의 삶을 건강하고 즐겁게 누리도록 지속적으로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