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지난 23일 '부모자녀관계 개선을 위한 일상속 힐링상담'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지역사회 내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청소년 보호요인강화와 부모ㆍ자녀간의 관계개선을 통해 청소년의 위기상황예방과 부모자녀로서의 역할을 알아가며 원만한 관계구축에 있다.
부모자녀관계 개선을 위한 일상속 힐링상담은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하여 부모ㆍ자녀간의 사연을 토대로 전문상담사의 조언과 상담을 통하여 성격차이, 대화단절, 의사소통문제 등 부모ㆍ자녀간의 관계가 개선되는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Q&A형식의 상담으로 진행됐다.
또 전문상담사와의 부모ㆍ자녀 상담을 통하여 부모세대와 자녀세대의 갈등의 해결방법과 의사소통 방법을 통하여 세대간의 입장을 배려하고 관계 개선을 도모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자녀와의 소통방식에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앞으로 어떻게 이야기를 해야 부모와 자녀간의 소통이 될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 “그동안 자녀와 성격차이도 크고, 대화가 단절되는 부분에서 정말 어려움이 많았는데 앞으로 자녀와 소통방법개선을 통하여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 “청소년쉼터라 하면 가출한 청소년만 이용한다고 생각했는데 다양한 청소년들에게 쉼이 되어주고 가정의 화목을 위해 힐링상담이라는 프로그램을 해줘서 정말 좋았다”라며 만족감을 보였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상담버스를 통한 현장지원형 청소년쉼터로서 매주 수요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 목요일 사우동 학원가, 금요일 구래역 1,4번출구 앞에서 ▲기관연계지원 ▲위기청소년 응급물품지원사업(식사 및 간식지원) ▲거점지역 청소년 심화조사 ▲가정밖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등의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업소식 및 활동내용은 홈페이지나 SNS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