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생태지원단 청소년들이 환경변화와 기후위기에 대한 청소년 및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새활용 캠페인’을 개최한다.
새활용 캠페인은 2022 여성가족부 청소년공모사업 ‘나(로부터)실(천하는)탄(소중립)지(킴이)’ 사업 중 하나의 캠페인으로, 공모사업을 진행하는 청소년생태지원단 청소년들이 탄소중립을 위해 직접기획하고 운영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다음달 29일까지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운영시간 중(화~금 9:00~21:00/토·일 9:00~18:00/월요일 휴관) 상시로 진행되며, 사용하지 않는 에코백·장바구니를 기부 받아, 필요한 관내상점 곳곳에 비치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물품활용을 새로이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보다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부자 선착순 100명에게 고체치약을 선물로 제공한다. 고체치약 사용은 생활 속 많이 사용하는 플라스틱중 하나인 튜브형 치약을 대체할 수 있는 손쉬운 탄소중립방법으로, 새활용캠페인 참여자에게 탄소중립 실천을 자연스럽게 실천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캠페인의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생태지원단’은 문화의집 특성화사업의 방향인 ‘환경’을 주제로, 김포형 청소년 기후행동의 중심역할을 실행하기 위하여 구성된 청소년동아리로 김포의 환경보전 및 나아가 저탄소 친환경 사회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운영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