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고촌읍마을복지계획수립 2차 워크숍 성황리 개최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9/21 [15:35]

고촌읍마을복지계획수립 2차 워크숍 성황리 개최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2/09/21 [15:35]

 

김포시 고촌읍(읍장 이창우)은 지난 20일 마을복지계획수립 2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복지계획 수립 워크숍은 지난 9월 2일 1차 워크숍 때 나누었던 고촌읍 지역사회 사회적 약자 분석을 통해 도출된 5가지 테마에 대한 각각의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한 후 가장 최선의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었다. 

 

마을복지계획단은 고촌읍의 지리적 및 인구학적 통계 특성 상 독거노인가구, 중장년 1인가구, 다문화 및 영유아 가정, 장애인 가구, 자연마을 내 사각지대 독거노인에 대한 관심이 지배적이었다. 

 

이번 2차 워크숍도 25명의 마을복지계획단이 참석하였으며,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의견들이 모아졌다. 

 

이번에 도출된 여러 방안 중 계획단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 2가지 계획안에 대해 고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통해 최종 안을 선정하여 2023년 마을복지계획안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면서 마을복지계획단으로 참여한 한 참석자는 “사우동 소재 복지관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로서 협의체 위원으로 함께 하고 있지만 이번에 마을복지계획단으로 참여하여 의견을 교환하면서 지역주민들이 이렇게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고민하는 모습이 무척이나 인상적이고 감동적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창우 읍장은 “마을복지계획수립 워크숍이 지난 1차에 이어 이번 2차도 많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칠 수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에 도출된 의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마을복지계획으로 최종 수립하여 내년 사업에 잘 녹여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