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도서관 책 축제 ‘북적북적’ 24일 마산도서관 일원서 열려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9/15 [10:35]

김포시 도서관 책 축제 ‘북적북적’ 24일 마산도서관 일원서 열려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2/09/15 [10:35]

 

제3회 김포시 도서관 책 축제 “북적북적‘이 오는 24일(토) 오전 10시부터 마산도서관 일원에서 열린다. 

 

‘다시, 도서관’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독서 관련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학교도서관, 사립작은도서관, 김포시가족센터,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지역서점 등 다양한 기관에서 참여하여 시민에게 풍성한 체험을 제공한다. 

 

8월 1일부터 26일까지 사전신청을 받았던 시민참여 행사 ’책 속의 한 문장‘은 시민들에게 함께 나누고 싶은 책 속의 한 문장을 추천 받아 마산도서관 외벽에 부착하여 전시 및 보존하는 행사로 축제 당일 제막행사와 함께 마산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실물 책의 질감과 형태를 그대로 재현해서 현실과 같은 느낌을 주고, 동시에 디지털 북으로서의 편의성을 띤 플레잉 북 개념의 새로운 그림책 콘텐츠인 메타버스 그림책 박물관을 마산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체험할 수 있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시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자 3년 만에 대면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lib.gimpo.go.kr)에서 확인 또는 시립도서관(☎ 031-5186-4652)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