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2022년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한 김포시 꿈드림의 학업지원사업 참여 청소년56명 100%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제1회 검정고시 64명 전원 합격에 이은 성과로 올 한해 120명의 청소년이 김포시 꿈드림 학업지원사업을 통해 검정고시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꿈드림 센터에서 운영하는 검정고시준비 ‘희망교실’은 학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되는 검정고시 대비 학습강좌이다. 근로 및 개인적인 사정으로 수업 참여가 힘든 청소년 위한 대면 수업과 온라인 수업(ZOOM)을 병행하여 청소년 상황에 맞게 학업지원 검정고시 수업을 연중 진행하고있어 관내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를 돕고 있다.
또한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합격 증대를 위해 교재지원 및 인터넷 강의, 기초학습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1:1 학습멘토링 지원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였다. 검정고시 시험을 앞두고 ▲집중반을 운영한 학습진행과 실전을 대비한 ▲모의고사 실시 ▲검정고시 원서대리접수 등 합격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교밖청소년(만9세~24세)을 위해 학업 및 자립, 상담, 복지, 문화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관심있는 학교밖청소년은 ☎ 031-980-1692~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