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복지재단,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 제주도 여행 지원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2/09/02 [17:42]

김포복지재단,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 제주도 여행 지원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2/09/02 [17:42]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 등 32명이 김포복지재단(이사장 김병수)과 ㈜원태(대표 노진원)의 후원을 통해 2022년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 제주도 졸업여행 '졸업 또 하나의 시작'이라는 부제로 제주도 문화를 체험했다.

 

아동·청소년 졸업여행은 지난 2020년 진행하려 했으나 코로나19의 확대로 연기되어 왔으며 코로나 장기화로 졸업여행 및 문화적 체험기회가 현저히 감소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코로나가 완화된 시점에서 제주도 여행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정서적인 안정감과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여행은 참여 아동과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사전에 코로나 검사를 실시하여 최대한 안전을 확보했다.

 

이번 여행을 체험한 중학교 2학년 청소년은 “코로나19로 졸업여행을 못하였는데 친구들과 제주도에 와서 여러 가지 체험도 하고 제주도 문화를 볼 수 있어서 좋았고 김포복지재단에서 졸업여행 약속을 지켜줘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치종 회장은 “코로나로 외부활동을 거의 하지 못했던 몇 년간 학생들이 많이 힘들어했는데 이렇게 제주도로 와서 다양한 체험을 함께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기쁘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포복지재단 이병우 대표이사는 “학생들의 안전확보를 최우선으로 학생들이 지난 몇 년간 누리지 못한 졸업여행의 기회를 지원하게 되어 보람이 있다. 우리 재단에서는 하반기에 61명의 아동들에게 2차 졸업여행 기회를 지원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