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동쉼터(이하 이동쉼터)는 지난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주제별 거리축제 「한 여름밤 캠핑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일상에 쉼이 되어주는 캠핑컨셉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거점지역인 고촌ㆍ사우ㆍ구래동에서 청소년기 흡연예방교육과 포토가랜드만들기 체험활동을 함께 진행하였으며 이동쉼터를 캠핑컨셉의 포토존으로 꾸며 기념사진촬영도 진행하였다.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를 위해 참여 청소년들에게 달고나게임을 통하여 추억을 만들고 쉬어갈 수 있도록 추진됐다.
8월 26일(금)에는 거점지역인 구래역 1,4번 출구앞 광장에서 「청소년연계 거리 버스킹공연」을 개최하였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버스킹 위주의 공연으로 운영이 됐다. 무엇보다 관내 학교 및 김포시청소년재단 내 소속 청소년동아리와 연계하여 청소년동아리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연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캠핑데이와 거리 버스킹공연」을 통하여 다양한 문화여가활동과 청소년의 욕구에 맞춘 문화공연을 제공하여 이동쉼터 이용자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 뿐만아니라, 청소년동아리 이외 다양한 청소년 및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상담버스를 통한 현장지원형 청소년쉼터로서 매주 수요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 목요일 사우동 학원가, 금요일 구래역 1,4번출구 앞에서 ▲기관연계지원 ▲위기청소년 응급물품지원사업(식사 및 간식지원) ▲거점지역 청소년 심화조사 ▲가정밖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등의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업소식 및 활동내용은 홈페이지와 SNS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