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양촌읍 주민자치계획수립사업 「즐거운 나의노년」명사특강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8/26 [14:50]

양촌읍 주민자치계획수립사업 「즐거운 나의노년」명사특강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2/08/26 [14:50]

 

양촌읍주민자치회(회장 박명화) 건강복지분과에서 25일 전원주 배우를 초청하여 명사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명사 특강은 올해 양촌읍 자치계획수립 사업 중 하나로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으로 '즐거운 나의 노년'이라는 주제로 명사특강을 양촌읍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대포·학운 마을발전위원회가 후원하였다.

 

이번 특강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예인이 되기까지 다사다난한 경험과 그동안 살아오며 깨닫고 지켜봐 왔던 일들을 토대로 행복한 인생을 즐기는 법에 대한 방법과 이야기를 본인의 삶을 통해 전했다.

 

또한 즐겁게 살기 위해 노래를 즐겨 부른다는 명사는 참여하신 분들과 함께 “내 나이가 어때서”를 함께 부르며 특강을 마무리하였다.

 

박명화 주민자치회장은 “상반기에도 방문트레이닝과 웰-다잉을 통해 어르신들을 많이 찾아뵙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며, “오늘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필요하신 경우 각 마을 이장님을 통해 신청해주시면 찾아뵙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기일 양촌읍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함께해 주신 양촌읍 주민과 강의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준비하여 양촌읍까지 달려오신 전원주 배우님, 코로나19 상황으로 위축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어르신들에게 좋은 시간을 마련해준 양촌읍주민자치회 박명화 회장님과 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