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가현산 진달래 군락지 제초작업 및 등산로 정화 활동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15:40]

가현산 진달래 군락지 제초작업 및 등산로 정화 활동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2/06/28 [15:40]

 

양촌읍주민자치회(회장 박명화)은 27일 다가올 여름을 대비하여 가현산 진달래 군락지 제초작업 및 등산로 일대 환경정화작업을 실시했다.

 

이른 아침부터 실시된 제초작업에는 양촌읍행정복지센터와 양곡번영회가 함께 참여해 수애단 진달래 군락지에서 진달래를 감싸고 있는 덩쿨식물 전지작업 및 제초작업을 진행하였으며, 등산로 일대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박명화 양촌읍주민자치회장은 “비가 오는 이른 새벽부터 최선을 다해 가현산 제초작업에 임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과 양곡번영회에 감사드리며, 오늘의 열정이 깨끗하고 안전한 양촌에 한발 짝 더 다가갈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현덕 양곡번영회장은 “한분 한분의 노력이 깨끗한 양촌을 만드는 작은 밑거름이 될 것이며, 지속적인 환경정화를 통해 청정양촌을 만들자”고 했다.

 

이들 단체의 노력에 이기일 양촌읍장은 “비가오는 궂은 날씨에도 제초작업 및 정화 활동에 애써주신 양촌읍주민자치회와 양곡번영회의 활동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촌읍주민자치회는 2022년 자치계획수립사업으로 매주 수요일 「행복담은 도시락」, 「방문트레이닝」, 「웰다잉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마다 가현산 진달래 묘목 식재, 오라니장터축제를 통해 주민들에게 문화예술의 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